02차시 : 엔트리 기초 사용법 익히기
-엔트리 알아보기 (기본화면 구성, 엔트리 블록, 오브젝트 살피기)
-엔트리 알아보기 (기본화면 구성, 엔트리 블록, 오브젝트 살피기)
입출력 이해 - 변환 지정자 수식어들 - scanf() 함수 사용법
-엔트리 알아보기2 (오브젝트 활용하여 움직이기 모양과 소리 사용, 속성 추가하여 사용, 파일열기 및 저장하기)
연산자 이해 - 대입 연산자 - 4칙 연산, 나머지 연산
- 순차 활용한 블록 코딩하기 - 반복문 활용한 블록 코딩하기
표현식, 문장 이해 - 표현식과 문장 - 자료의 변환
- 조건문 활용한 블록 코딩하기 - 변수 활용한 블록 코딩하기
반복문과 조건문 - while 반복문 / 관계연산자 - for 반복문 / 중첩된 루프 - 분기문 if / 다중 선택 else if - 논리 연산자 / 조건 연산자
- 장면 활용 블록 코딩하기 - 복제본 활용하여 블록 코딩하기
기초 모델링 실습 및 쉐이프를 이용한 조형 연습 (집, 나무 등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