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3차시 : 클래스와 객체
- 객체에 대한 이해 - 클래스 만들기 - 객체 생성과 객체 활용 - 생성자와 소멸자 - 접근 지정과 인라인 함수 - 구조체와 바람직한 C++ 프로그램 작성법
- 객체에 대한 이해 - 클래스 만들기 - 객체 생성과 객체 활용 - 생성자와 소멸자 - 접근 지정과 인라인 함수 - 구조체와 바람직한 C++ 프로그램 작성법
문자열 이해 - 문자열 입출력 - sizeof 연산자. strlen함수
- 객체 포인터와 객체 배열 - 동적 메모리 할당 및 반환 - 객체와 객체 배열의 동적 생성 및 반환 - this 포인터 - string 클래스를 이용한 문자열 사용
입출력 이해 - 변환 지정자 수식어들 - scanf() 함수 사용법
- 함수의 인자 전달 방식 리뷰 - 함수 호출 시 객체 전달 - 객체 치환 및 객체 리턴 - 참조와 함수 - 복사 생성자
연산자 이해 - 대입 연산자 - 4칙 연산, 나머지 연산
- 함수 중복 - 디폴트 매개 변수 - 함수 중복의 모호성 - static 멤버
표현식, 문장 이해 - 표현식과 문장 - 자료의 변환
- C++ 프렌드 개념 - 연산자 중복 - 이항연산자 중복 - 단항 연산자 중복 - 프렌드를 이용한 연산자 중복 - 참조를 리턴하는 << 연산자 실습
반복문과 조건문 - while 반복문 / 관계연산자 - for 반복문 / 중첩된 루프 - 분기문 if / 다중 선택 else if - 논리 연산자 / 조건 연산자